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적의 시작 상영관 예매 이승만 다큐

by chopsy 2024. 2. 23.

 영화 건국전쟁의 메가히트 영향인지 영화 자체의 힘인지 작년 10월에 허리우드 클래식과 필름포럼 2곳에서 상영하고 이후 단체 중심으로 순회 상영을 이어왔던 이승만 대통령 다큐멘터리 영화 '기적의 시작'이 2월 22일부터 전국상영관 128곳으로 확대 상영시작하였습니다. 영화 정보, 줄거리, 상영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승만
클릭하면 사진이 확대됩니다.

영화 기적의 시작 정보 줄거리

 

ㅁ감독: 권순도
ㅁ주연: 임동진
ㅁ12세 관람가
ㅁ장르: 다큐멘터리
ㅁ상영시간: 81분
ㅁ개봉: 2024년 2월 22일  

ㅁ줄거리

‘기적의 시작’은 이승만 대통령의 어린 시절부터의 일대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영화로 이승만의 독립운동, 건국, 6·25 한국전쟁을 승리로 이끈 과정, 대한민국 산업화의 기반을 다지는 과정 등에 초점을 맞춰 이승만 대통령이 대한민국을 위해 어떤 기여를 했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많은 이들이 친일파, 독재자로 알고 있는 이승만에 대해 정말 그러한지 객관적으로 검증을 하는 과정도 거친 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권 감독은 지난 20여 년 동안 취재해 모은 기록들을 모두 풀어놓다시피 했다.

이승만 대통령의 양아들 이인수 박사 내외는 물론, 이승만과 직접 긴밀하게 큰일을 해냈던 백선엽 장군, 북한 노동당 비서를 지냈던 황장엽 선생, 여러 예비역 장성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인터뷰 기록으로 작품의 객관성을 높였다.

특히 권 감독은 백선엽 장군의 희귀 기록을 많이 가지고 있다. 백 장군은 생전 여러 매체를 통해 인터뷰를 하였는데, 고령의 나이로 본인이 싸웠던 전투현장을 매체와 함께 직접 답사해 설명한 기록은 찾아보기 힘들다. 

 

 

권 감독은 특별한 기회를 얻어 백 장군의 전·후방 전투현장을 모두 함께 다니며 밀착취재를 할 수 있었다. 백 장군에게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해서 그 시대를 살았던 명장의 입을 통해 건국대통령에 대한 생생한 증언을 들을 수 있었다. 백 장군 외에도 그 당시를 살았던 이들이 알기 쉽게 이승만 대통령과 당시 그가 처했던 상황을 설명하는 모습에서 관객들에게 상당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작품의 재연 장면을 위해 대배우 임동진이 참여한 것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이 작품은 원래 2023년 상반기에 제작 완료될 예정이었으나, 이승만 대통령의 역할로 참여한 임 배우와 증강된 촬영 스케일로 완성이 예정보다 조금 늦어졌다. 이승만 대통령의 반공연설,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장면, 하와이에서 외롭게 말년을 보낸 장면 등이 대배우의 열연과 어우러져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힌다.

 

 

작품은 몇 차례 가진 시사회를 통해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작품’임을 검증받았다. 대부분의 관객들은 처음부터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초집중해서 보았고, 특히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눈물을 훔치는 이들이 많았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에는 아예 눈물바다가 되었다.​전체적으로 '매우 감동적인 영화다'가 지배적인 감상평이다 - 다음/네이버 영화 소개 내용 - 

 

영화 기적의 시작 상영관

메가박스 상영관 예매하기

 

 

CGV 상영관 예매하기

영화 기적의 시작 평점

현재까지는 어느 포털사이트에도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막아놓은건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영화 건국전쟁과 중복인거 아닌가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두 영화가 다른 자료와 증언들을 보여줘서 도리어  상호보완적이라고 합니다. 현대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 모두 챙겨보신 분들, 둘 다 못보신분들, 아예 볼 생각이 없는 분들도 내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이 현재 이런 것들이 이슈가 되고 있구나 하시고 한번쯤 대한민국의 과거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