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큐멘터리 영화가 대세입니다.
건국전쟁이 현재 누적관객수 117만을 기록하고 아직까지 스크린에서 안 내려오고 있는 것은 정말 깜짝 놀랄만한 일입니다.
정치적인 이유든 다른 여러가지 이유를 따지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건국전쟁 이전에 올해 개봉했었던 다큐멘터리 영화 '길위에 김대중'이 IPTV와 온/오프라인 VOD로 얼마 전에 나왔네요. 좀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길위에 김대중 영화 정보
정치인들 다큐멘터리를 잘 만드는 민환기 감독이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정치인 김대중의 일대기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제작사는 명필름, 시네마 6411입니다.
기획은 김대중평화센터와 선픽처스에서 담당했습니다.
2024년 1월 10일 개봉하여 총 12만 명의 관객이 관람하였습니다. 이때만 해도 건국전쟁이 나오기 전이어서 다큐멘터리 영화로는 괜찮은 성적이었습니다.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줄거리는 청년 김대중에서 정치인 김대중의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1960년대 정치 시작한 무렵부터 1987년까지의 일대기를 담았으며 다양한 정치 역사적 사건등이 등장합니다.
8.15 광복부터 시작하여 6.25 전쟁, 많은 국회위원 선거, 대통령선거, 김대중 납치사건, 부마항쟁, 10.26 사태,
12.12군사반란, 서울의 봄, 5.18 민주화운동 등등의 대한민국 역사의 큰 줄기 사건들이 대부분 나옵니다.
평가도 좋았습니다. 네이버 평점 9.67, CGV 지수 99%, 롯데시네마 평점 9.8, 메가박스 평점 9.7 등이었습니다.
길위에 김대중 영화 VOD
길위에 김대중은 3월 20일부터 IPTV(KT GENIE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위성TV(스카이라이프), 네이버 시리즈온, 웨이브, 구글플레이, 쿠팡플레이, 왓챠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서 이미 공개되었습니다.
역사에 관심 있고 아직 못 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후속작
길위에 김대중은 텀블럭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열어서 후원을 받았었습니다.
목표액 5000만 원이었는데 , 852% 초과 달성한 4억 3천만 원을 받아 성공했었습니다.
이에 후속작 제작을 위해 다시 텀블벅 펀딩 5000만 원을 목표로 4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20% 달성 중입니다.
텀블벅 펀딩은 후원 금액에 따라서 후속작 시사회 초대와 본편 내 엔드크레딧 기재, USB 패키지, 프로덕션북, 후원자 명의의 단독 상영회 개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텀블벅 펀딩 내용과 예산 선물등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과 상영여건이 만만치 않은 상황에서 관객으로서 민주주의 기록영화를 만드는데 함께 한다는 것은 분명 의미 있는 일입니다.
내가 지금 살아가는 있는 현 사회에 동참하는 또 다른 방식이란 생각이 듭니다.
후속작 줄거리는 1997년 제15대 대통령 선거에 당선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감독은 정성훈으로 각 방송국에서 10여 편의 다큐멘터리 방송과 영화를 연출한 분입니다.
2024년 내 완료하여 올 하반기에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함께 보면 좋은 글로는 같은 다큐멘터리로 핫이슈가 되고 있는 건국전쟁과 기적의 시작 추천드립니다.
평가와 판단은 셀프입니다.